갈락토 올리고당(GOS) vs 유산균(probiotics) 장 건강에 더 좋은 선택은?
안녕하세요, 의료소송 간호사 선명입니다.
오늘은 GF 갈락토 올리고 밸런스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제품 링크는 글 하단에 있습니다.
장 건강이 정말 중요한 거 알고 계시나요?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장 내 환경으로부터 크게 좌지우지됩니다.
그래서 저도 좋은 면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매일 유산균을 챙겨 먹고있습니다.
유산균을 바꿔야 하는 고민을 하던 차에, 친구가 우연히 갈락토 올리고당 제품을 소개해줬습니다.
면역력뿐만 아니라 장건강에 효과가 좋은 것 같아 소개해드리기 위해 가져왔습니다.
갈락토 올리고당(GOS)란?
갈락토 올리고당(GOS)은 갈락토스(galactose)라는 단당류가 여러 개 결합된 구조를 가진 탄수화물입니다. 이는 우리 장 내에 있는 유익균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유산균(Probiotics)은 바로 살아있는 미생물입니다. 갈락토 올리고당은 특정 미생물의 먹이가 되는 것이지, 미생물 자체가 아닙니다.
그렇다면 그 둘의 기능적 차이는 무엇일까요?
장 내 환경 개선 및 유익균 증식이 목표라면, 갈락토 올리고당을 선택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좋습니다. 갈락토 올리고당은 유익균이 장내에서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주기에, 장기적으로 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즉각적인 장 건강 개선이 필요하다면, 유산균(Probiotics)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친구의 추천을 받아 갈락토 올리고당을 구매했습니다.
위와 같이 상자에 담겨 나옵니다.
해당 제품은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이 1포당 99%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성분을 많이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갈락토 올리고당만 섭취하는 게 아니라, 유산균과 함께 섭취한다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제품 설명란에도 함께 섭취를 적극 권장한다고 적혀있습니다.
가격도 나름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쯤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후회하시지 않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품 링크도 함께 올려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