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송 간호사/의료정보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덜 오르는 술? 회식하기 전에 알아보고 갑시다.

선명(善明) 2023. 12. 6. 09:00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의료소송 간호사 선명입니다.
 
오늘은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덜 오르는 술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술자리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술자리에서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덜 오르는 술을 추천드리기 위해 다양한 자료들을 토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 과도한 음주는 건강에 해롭습니다.
 
 

 

탄산이 없는 술: 느린 흡수가 중요

 
탄산은 알코올의 흡수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탄산은 위장의 작용을 촉진시켜, 소장으로 빠르게 이동하게 합니다.
 
소장은 알코올을 흡수하는 주요 장소입니다.
 
그래서 탄산이 있는 술을 마시게 되면 소장으로 빠르게 소화되어 알코올을 빠르게 흡수하게 됩니다.
 
또한 탄산은 혈관을 확장시킬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 혈액의 알코올 농도가 빠르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탄산이 함유되지 않은 술은 흡수 속도가 느려져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덜 오를 수 있습니다.
 
 
추천 방법: 탄산이 없는 술을 선택하고, 천천히 마시는 것이 혈중 알코올 농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와인: 더 안전한 선택

 
연구에 따르면, 와인만을 마시는 사람들은 다른 종류의 술을 마시는 사람들보다 덜 자주 취하며, 적은 양을 마시고, 알코올 관련 문제를 덜 보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PubMed, 1994년 캐나다 국가 알코올 및 기타 마약 사용에 관한 조사).
 
와인은 보통 식사와 함께 마시기 때문에 음주량이 자연스럽게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이 알코올의 흡수를 낮추어 혈중 알코올 농도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방법:
 
식사와 함께 적당량의 와인을 마시는 것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게 유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도수가 낮은 술: 현명한 선택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기 위해서 도수가 낮은 술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맥주와 도수가 낮은 칵테일 등 이러한 술은 혈중 알코올 농도를 더 낮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방법: 도수가 낮은 맥주나 칵테일을 선택하여 적당량을 즐기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혈중 알코올 농도를 조절하려면, 술의 종류와 성분을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탄산이 없는 술 , 와인, 도수가 낮은 술을 선택하고, 이를 적당량으로 즐기는 것은 건강한 음주 습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혈중 알코올 농도와 관련된 글입니다.
 
2023.07.24 - [의료소송 간호사/의료정보] - 얼마나 마셔야 혈중 알코올 농도가 오르는걸까? (+혈중 알코올 농도 계산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올렸습니다.
 
안전한 음주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