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후기

이탈리아 로마 지하철 티켓 끊는 법(+사진 첨부)

선명(善明) 2024. 4. 5. 09:00
728x90
320x100

안녕하세요, 의료소송 간호사 선명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로마에서 지하철 탑승권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마 지하철역 내부에 들어가면 빨간색 기계가 있습니다.

바로 이 기계에서 지하철 탑승권을 발권해야 합니다.

 


기본 세팅이 이탈리아로 되어 있기 때문에, 좌측 하단에 영국 표시(영어)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영어로 내용들이 바뀝니다.

 


다음에는 우측 상단에 있는 ‘buy travel ticket’을 눌러줍니다.

 


저는 맨 위에 있는 표로 발권하였습니다.(1회권)

아래에는 다양하게 선택지들이 있습니다.

여행 목적에 맞는 티켓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티켓 가격은 1.50 유로이지만, 실질적으로 2유로가 결제됩니다.

우리나라처럼 카드 발급 시 보증금이 추가로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카드는 충전이 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지하철과 버스, 택시를 골고루 이용해서 충전해서 사용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반응형


결제는 카드로 할 수 있습니다.

기기 우측 단말기에 카드를 대고 있거나, 삽입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근데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저도 '왜 안돼지?' 라는 생각으로 뺐다가, 결제가 안되었습니다.

 


결제가 성공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게 바로 로마 지하철 티켓입니다.

되게 얇은 종이로 되어있어서, 어떻게 써야하는지 감이 처음에는 안왔습니다.

 


지하철 탑승하실 때 저 노란색 동그라미에 터치하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로마 지하철 티켓 구매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로마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그리드형